석세스 피아노
석세스 피아노
성공하는 피아노교육 PIANO SUCCESS가 책임지겠습니다.
PIANO SUCCESS는 정통 피아노 교수학을 바탕으로 21세기 최정상의 피아노 페다고지 트렌드가 결합된
“성공하는 피아노 교육”을 위한 교본입니다.

교재소개

피아노 석세스는 정통 피아노 교수학을 바탁으로 21세기 최정상의 피아노 페다고지 트렌드가 결합되어 “성공하는 피아노 교육”을 위해 제작된 최신 피아노 교본입니다.음악적인 개념이 피아노 교수학적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음악성이 좋은 연주와 탁월한 테크닉, 그리고 음악 교육의 기반을 잡아 줄 견고한 독보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어린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입식 피아노 교육이 아니라 눈으로 보고(시각), 귀로 듣고(청각), 손으로 연주하며(촉각), 반복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생각하고(지각) 연주하여 중도에 포기하는 일 없이 성공적인 피아노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합니다.

‘피아노 석세스’무엇이 다르며, 무엇이 더 좋아졌을까요?

어렵고 힘든 악보를 쉽고 정확하게 읽도록 가르칩니다.

튼튼한 테크닉을 위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처음부터 음악성을 살려 연주하도록 합니다.

익숙한 방법으로 새로운 개념들을 배웁니다.

고전 명곡부터 현대 피아노 교수학자들의 작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D와 MIDI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연주를 위한 다양한 연습 방법을 제시합니다.

교재구성

레슨과 테크닉(1급~7급)

피아노 학습에 있어 종합적인 개념 및 음악과 더불어 각 단원에서 필요한 테크닉을 함께 제시합니다. 특히, 어려울 수 있는 테크닉은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이든(P멤 Haydn, 파파하이든)의 지도 아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준비 학습과 마무리 학습을 통하여 효과적이면서 체계적인 피아노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고 CD와 MIDI는 어린 학생들의 효과적인 연습과 성공적인 연주를 돕습니다.

이론과 음악활동(1급~7급)

레슨과 테크닉 교재에서 배운 음악 개념들을 작곡, 연주, 리듬 훈련, 청음 및 초견 연주 등을 통하여 보완, 복습시켜 줍니다.

리사이틀(1급~7급)

리사이틀은 레슨과 테크닉 교재의 진도에 맞추어 멋진 곡들을 배울 수 있는 탁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술적인 삽화와 아름다운 가사가 실린 연주곡들은 어린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더욱 자극할 것입니다.

플래시 카드 친구 (1급~4급)
스티커 (1급~4급)

플레시 카드는 레슨과 테크닉에서 배우는 음악적 개념과 기호를 명확하고 쉬운 방법으로 복습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스티커는 피아노 석세스 필수 교재 안에는 아름다운 수채화풍의 그림들로 이루어진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의 음악 학습 과정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헬렌 멀라이스 박사 Dr. Helen Marlais

미국 미시간 주의 그랜드 밸리 주립대학교(Grand valey State University)에서 피아노 연주와 교수법 담당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헬렌 멀라이스 박사는 미국의 피아니스트이자 교육자이며 피아노 교육에 관한 많은 교재들을 집필해 온 피아노 교수학의 석학입니다.

교재평

“PIANO SUCCESS에 대한 분석”
A survey of current methods: Succeeding at the Piano

레베카 존슨 (Rebecca Grooms Johnson)

전미 피아노 페다고지 협회 이사회 회장, 전미 음악교사 협회 부회장, 오하이오 음악 교사협회 회장, Clavier Companion 편집자

헬렌 멀라이스 박사의 PIANO SUCCESS는 듣기, 연주하기, 보기, 배우기, 반복 학습의 순서로 새로운 음악 개념들을 배우며 “익숙해지는 훈련”을 보여주는 교본이다. 독보법에 있어 음정 관계, 기준음, 가운데 도(C), 그리고 변형된 다섯 손가락 형태 등의 종합적인 접근법이 사용되고 있으며 박은 심장 박동으로 표현되고 처음에는 일정한 세기의 독립적인 형태로 리듬 세기를 하도록 한다.

이 교재를 처음 접하는 교사들은 시작 급수부터 나오는 고전 명곡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작곡가들에 대한 짧은 소개, 노래 가사, 그리고 교사와 함께하는 듀엣 연주가 있어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학생뿐만 아니라 그룹 레슨에 적용해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

레슨과 테크닉 교재와 리사이틀 교재에 들어간 새로운 곡들은 6명의 페다고지 석학들에 의해 작곡되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또한, CD의 현악 4중주 반주는 그동안 대부분의 교재에서 사용한 전자음 반주에 비해 무척 신선하게 들린다.

“올바른 커리큘럼의 완성”
Matching the Curriculum

실비아 콧 (Sylvia Coats)

위치타주립대학교 피아노 교수학·그룹 피아노 교수

나는 매 학기 페다고지 클래스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본을 찾아 그들만의 커리큘럼을 만들어 나가도록 격려한다. 그리고 이번 학기에 새롭게 추가된 헬렌 멀라이스 박사의 PIANO SUCCESS가 매우 기대되는데, 개인적으로 이 교본이 교수학적인 기본 틀 안에서 아름다운 음악이 유기적으로 잘 어우러져 있다는 생각이다. 멀라이스 박사는 탁월한 연주자이자 페다고지 학자이기도 한데, PIANO SUCCESS라는 최신 교본을 통해 그녀의 교수학적인 배경과 독창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 교재는 5세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각 급수를 마치는 데 평균 3개월 정도 걸릴 것으로 간주된다.

PIANO SUCCESS는 피아노를 연주하기 이전에 귀로 듣고 느낀 후 음악 기호를 배우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가운데 도(C)에서 시작하는 전통적인 독보법뿐만 아니라 음정 관계와 다조성 접근법 등을 종합적으로 사용한다. 이것은 학생들이 악보를 읽는 데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줄여주고,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악보를 읽는 다양한 방법을 지도해 줄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학생들은 음표들을 일정한 형태의 그룹으로 배우고, 소리를 듣고 그것을 손의 감각으로 느끼고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이것 역시 학생들이 이미 배운 ‘듣기, 연주하기, 보기, 배우기, 반복 학습’의 익숙한 형태로 진행되므로 큰 어려움이 없다. 지난 9월에 처음 PIANO SUCCESS로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나의 학생들도 먼저 귀로 리듬과 멜로디를 충분히 익힌 후에 오선 없이 음표를 배웠는데, 이후에 오선에서 이 악보들이 나왔을 때 굉장히 흥미진진하게 배울 수 있었다.

 

이강숙

한국예술종합학교 석좌교수

피아노 석세스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프레이즈를 살린 연주로 아이들의 음악성을 기초부터 튼튼히 잡아주고 탁월한 테크닉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은 피아노 교본을 통하여 훌륭한 연주자 또는 음악 애호가로 성장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부터 좋은 교본을 택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피아노 석세스가 ‘성공하는 피아노 교육’을 위한 첫 단계로써 그 역할을 완벽히 해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강충모

미국 줄리어드 음대 피아노과 교수

피아노 석세스는 연령과 심리의 발단 단계에 따른 적절한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과 테크닉을 별도로 취급하지 않음으로써 자연스러운 표현의 모색을 가능케 하였습니다. 피아노 석세스는 교사와 학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교본입니다.